무용학과는 지성을 겸비한 무용인 양성을 위해 창작, 실기 전문인 과정을 유기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.
발레/현대무용/한국무용의 순수예술과 21세기 대중 춤을 주도하는 재즈/댄스스포츠/밸리댄스의 섭렵을 통해 문화의 세기를 춤으로부터 시작할 수 있도록 다층적이고 복합적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.

▣ 교육목적

지성을 겸비한 창작/실기 전문인을 양성함으로서, 21세기를 리더하는 무용전문가를 배출한다. 따라서 창작과 실기전문인 과정의 유기적 학습과 현장과 연계된 다양한 경험을 통해, 평생교육으로서 무용의 교육적 기능과 공연예술제작의 각 분야별 전문성을 체득할 수 있다.

▣ 교육목표

1. 순수무용(발레/ 현대/ 한국무용) 과 생활무용(째즈, 댄스스포츠, 밸리댄스 등) 및 평생교육으로서 춤의 다양한 실기를 접함으로서 현장의 실기지도력을 배양한다.
2. 평생교육으로서 무용교육의 단계별 교육 기능을 학습함으로서 예술교육을 통한 사회소통 기능을 체득한다.
3. 창작 및 공연제작의 전 과정을 체험하고 현장 경험을 통한 공연경력의 확충으로 종합공연예술인의 면모를 함양한다.

▣ 추구하는 인재상

1.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의 무용전문인으로서 분야별 전문성과 세계의 보편적 언어로서 몸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전문가적 인식을 추구한다. (S.M)
2. 무용예술가로서의 자질과 무용교육자로서의 인성을 함양한 무용예술교육자로서 사명감을 갖는다. (T)
3. 무용을 통한 창작 및 공연제작의 전문가적 식견을 갖춘 종합공연예술인의 자질을 지향한다. (A.R)

▣ 취득 자격증

구분
민간자격증
국가자격증
학과 교과과정과 연계함
(연수 등을 통한 자격증 취득 지도)
1. 커뮤니티댄스 전문가 ( DP 과정 / DA 과정)
2. 유아발레지도자
3. 대한댄스스포츠경기연맹 트레이닝자격증
4. 실용무용지도자 자격증 ( 벨리댄스 3급, 2급, 1급)
5. 필라테스지도자/요가지도자/댄스트레이너 자격증
문화예술교육사
/ 한국문화예술 교육진흥원


따라서 발레/현대부용/한국무용 및 생활/사회무용의 전공을 개인의 적성에 따라 교육하여, 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전공별 최고의 교수진의 훈련과 교육 및 예술현장에서의 직․간접적 경험을 통해 재학 중 풍부한 경력을 쌓을 수 있는 동시에, 학생의 개성에 따라 적절한 무용전문인의 길을 가도록 지도하는 교육환경은 본 학과의 중요한 장점으로 부각됩니다.


1998년 신설된 무용학과는 2000년 체육무용학부로 변경되었다가 2002년 무용학과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습니다.
무용학과가 신설 된지 3년만인 2001년 첫 조기졸업생을, 2002년에는 4년제 정시 졸업생을 배출하게 되었습니다.
무용학과가 신설되던 시기부터 꾸준히 이어져 온 학과의 대내외적 행사는 중앙 및 지역 간 문화교류의 활성화를 불러 일으켰고, 한강 이남의 유일한 여자대학교의 무용학과로서 활발한 활동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

․ 국립도립 무용단원
․ 무용 강사풀 지도자
․ 공연예술 전문인(기획, 무대감독 등)
․ 뮤지컬댄서
․ 무용학원장
․ 대학원진학